신세계사이먼(이하 '회사')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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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원 가입 및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지 및 고충∙불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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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약속된 서비스 또는 재화의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회원 등급에 따른 혜택 제공 및 맞춤서비스 제공,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주문∙결제∙배송,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를 위한 신원확인∙사실조사∙처리결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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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사전에 동의를 받은 회원의 개인정보에 한해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활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작성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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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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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회원가입 절차, 상품 주문, 고객상담∙민원처리, 이벤트 행사 참여 과정에서 온라인 및 서면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또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접속기기 정보, 이용기록 등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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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회원제도 및 상시 제공 서비스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서비스 수집
항목처리
목적보유
기간신세계사이먼
멤버십필수 통합ID,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정보(CI), 신세계포인트 회원번호 및 카드번호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멤버십 서비스 및 혜택 제공, 부정이용 방지 및 회원관리 회원 탈퇴 시까지 휴대폰번호, 이메일 문의 응대 및 민원처리, 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선택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구매 및 서비스 제공 이력 고객정보 분석을 통한 쿠폰 및 맞춤혜택 제공, 이벤트 및 행사 안내 회원 탈퇴 시까지 또는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 시까지 선택 차량번호 프리미엄 파킹존 서비스 제공 프리미엄 멤버스 등급 유지 시까지 샵프리미엄
아울렛필수 [회원] 아이디,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신세계포인트 회원 번호 및 카드 번호, 주문∙배송∙거래 내역 상품 주문 및 배송, 반품∙교환∙환불∙취소 처리, 배송지 저장, 문의 응대, 신세계포인트 적립∙사용, 주문∙배송 조회 서비스 제공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보유기간까지 필수 [비회원]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주문∙배송∙거래 내역 상품 주문 및 배송, 반품∙교환∙환불∙취소 처리, 배송지 저장, 문의 응대, 주문∙배송 조회 서비스 제공 거래 완료 후 5년까지 VIP
패스포트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정보(CI)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의사소통
신세계포인트 카드발급 및 관리, 포인트 적립∙사용 정산, 제휴가맹점과의 각종 포인트 정산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선택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상품 및 서비스 구매 내역 당사∙관계사∙신세계포인트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소식지 제공, 이벤트 정보 제공,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물품 대여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신세계포인트 회원번호유모차, 휠체어, 키즈카 대여 정보제공일로부터 3일까지 분실물 관리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분실물 접수 및 습득 알림 정보제공일로부터 6개월까지 방문 상담 선택 성명, 휴대폰번호, 차량번호 문의응대, 민원처리를 위한 고객과의 의사소통 민원처리 완료 시까지 핸즈프리 쇼핑 서비스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상품 픽업 서비스 제공 정보제공일로부터 3개월까지 전화 상담 필수 전화번호 문의응대, 민원처리를 위한 고객과의 의사소통 정보제공일로부터 3년까지 선택 성명, 차량번호 온라인 비회원 상담 필수 성명, 이메일, 비밀번호 문의응대, 민원처리를 위한 고객과의 의사소통 정보제공일로부터 6개월까지 이벤트 참여 필수 소셜미디어 ID, 성명, 휴대폰번호
※ 이벤트에 따라 수집항목은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참여시마다 동의서를 통해 안내됩니다.이벤트 참여자 정보 확인 및 연락, 이벤트 관리 이벤트 종료 후 6개월까지
※ 이벤트에 따라 보유 기간은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참여시마다 동의서를 통해 안내됩니다. -
④이벤트 참여 및 경품 수령, 혜택 제공, 상담 등 서비스에 따라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로부터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 시점에 별도의 동의를 받아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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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거나 생성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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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P주소, 접속 기기정보, 쿠키 등 서비스 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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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품 구매,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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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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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거나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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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아 제3자에게 제공하는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멤버십 회원 제휴 서비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항목, 보유기간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기간 모바일샵
판매자
[판매자리스트]상품 주문 및 배송, 반품∙교환∙환불∙취소 처리,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아이디,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구매확정 후 12개월까지 삼성화재해상보험㈜ 사고조사 및 보험금 지급 성명, 연락처, 차량번호, 개인영상정보(CCTV) 보험처리
완료일까지
또는 법정 보유기간까지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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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따른 구분, 위탁 업무, 수탁자 위탁 업무 수탁자 재수탁자 멤버십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신세계아이앤씨, ㈜와일리 샵프리미엄 아울렛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신세계아이앤씨, ㈜와일리 VIP 패스포트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포인트 통합회원 서비스 운영 및 민원 처리 (주)이마트 신세계아이앤씨, 효성아이티엑스㈜ 코리아크레딧뷰로㈜ SNS 채널 운영대행 펜타컴 ㈜케이티알파 택배 배송 및 배송 추적 서비스 제공 CJ대한통운㈜ 온라인 주문 상품 택배 접수(PP센터) ㈜미성에스엔피 핸즈프리 쇼핑 서비스 운영 ㈜미성에스엔피 안내데스크 및 프리미엄 라운지 운영 ㈜유니에스,㈜삼익 콜센터 운영 ㈜케이티아이에스 비상 상황실 운영 및 사고 접수 ㈜미성에스엔피,㈜두잉씨앤에스,㈜삼익 온라인 결제 서비스 ㈜KG이니시스 문자메시지 발송 ㈜신세계아이앤씨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포뱅크㈜, ㈜와이즈캔, 비즈톡 -
②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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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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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정보주체는 회사에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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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을 받은 자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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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임 받는 자의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가족관계증명서 등 정보주체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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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임자의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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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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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멤버십 회원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 접속하여 열람∙정정∙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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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VIP 패스포트 회원 : [방법1] 멤버십 회원 전환가입 후 직접 수정, [방법2] 안내데스크 방문 또는 콜센터 접수(본인인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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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 밖의 개인정보 : 전화(1644-4001), 안내데스크 방문, 고객상담 게시판을 통해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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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회사는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정보주체와 약정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경우 권리 행사 요구를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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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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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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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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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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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쇄기를 사용한 종이문서 파기 또는 저장장치를 사용할 수 없도록 물리적 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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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법령에 의한 의무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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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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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접속기록 : 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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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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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사내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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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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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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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사내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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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업무 수행 시 보안서약서를 제출하도록 하여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 명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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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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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가받지 않은 인원의 접근 및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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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한 개인정보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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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피해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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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비인가자의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전산실 출입통제와 문서보관함에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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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는 HTTP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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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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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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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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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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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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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연락처 테이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윤홍립 상무 CSR팀 1644-4001 (대표번호)
admin@premiumoutlets.co.kr -
②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1833-6972)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0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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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문의응대 및 민원처리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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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07월 01일 부터 적용됩니다.